Untitled Document
 
 
 
작성일 : 18-02-20 14:04
서울패션위크 UHD방송콘텐츠로 제작, 배급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714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09269847&code=61171811… [213]

UHD 방송콘텐츠 전문 제작사인 콘텐츠스퀘어은 서울시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패션 행사인 2015년 F/W 서울패션위크(3월 20일~3월 25일)를 차세대 방송 규격인 UHD로 제작, 배급한다고 밝혔다.

서울패션위크는 대한민국 최고의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패션 행사로서 지난 2000년 시작되었다. 콘텐츠스퀘어는 서울패션위크의 2014년 F/W부터 UHD로 행사 전체를 촬영, UHD방송콘텐츠로 제작, 배급하고 있다.

콘텐츠스퀘어의 김천호 제작국장은 “HD 방송에 비해 4배의 화질을 자랑하는 UHD 제작을 통해 패션쇼의 주인공인 옷의 재질과 색상, 바느질 한땀한땀까지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제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콘텐츠스퀘어는 국내 대부분의 패션쇼가 카메라 1대로 평면적인 화면 구성에 그치는 것에 비해 3대의 UHD 전용 카메라를 배치하고 다양한 앵글로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 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재 대부분의 국내 UHD콘텐츠 배급사는 해외 제작사의 콘텐츠를 수입하는 데 그치고 있는 실정을 감안할 때 콘텐츠스퀘어의 이러한 행보는 사뭇 주목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UHD 콘텐츠는 HD콘텐츠에 비해 제작 기간도 길고 제작비도 5배에 이른다. 이에 대해 콘텐츠스퀘어의 함규식 대표는 “이미 저희는 3년 전부터 투자라 생각하고 UHD로 콘텐츠를 제작해 왔고 이를 통해 UHD 방송콘텐츠 제작과 관련 해 상당한 노하우를 쌓았다. 현재 일본의 UHD 방송 채널인 채널4K에 콘텐츠 공급을 추진할 수 있게 된 것도 이러한 노하우 덕택”이라고 밝혔다.

콘텐츠스퀘어는 이미 국내 최대 규모인 40시간 분량의 자체 제작 UHD방송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UHD 방송 전문 채널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고 올해는 일본을 포함한 해외 진출도 활발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콘텐츠스퀘어가 제작한 UHD 방송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는 방송콘텐츠 전문 유통 채널인 UHD 마켓(www.uhdmarket.co.kr)을 통해서도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출처] 국민일보
[원본링크]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09269847&code=61171811&cp=nv